[경기중앙신문]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을 위한 세탁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역 주민단체가 이웃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처인구 중앙동에서는 지난 9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평우)가 저소득 취약계층 12가구를 대상으로 ‘뽀송뽀송 빨래세탁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뽀송뽀송 빨래세탁 지원 사업’은 협의체가 대상 가구에서 수거한 이불을 세탁하고 다시 배달하는 사업이다. 협의체는 이불을 수거한 후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시 새 이불을 지원한다.
이평우 위원장은 “겨울이불을 묵혀 두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가 많아 안타까웠는데 이불을 깨끗하게 세탁해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흥구 기흥동에서는 지난 9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기순)가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실을 진행했다.
이날 기흥동과 동 협의체가 어르신 인지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한 부채 만들기 프로그램에는 경로당 및 문해교실 이용 어르신 20여명이 참여했다.
김기순 위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치매예방 프로그램과 찾아가는 치매 조기선별 검사를 통해 치매안심마을을 만들어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수지구 신봉동에서는 지난 10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경순)가 지역 내 저소득 이웃 지원을 위한 고구마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협의체 위원 10여 명과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참여했다.
이날 심은 고구마는 오는 가을에 판매해 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하고, 일부는 저소득 이웃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김경순 위원장은 “바쁜 가정의달 시기에도 많은 분들이 동참해 감사하다”며 “오늘 심은 고구마가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수지구 죽전1동에서는 오는 6월 7일까지 죽전1동 행정복지센터 1층 청민실에서 서양화가 김신주 작가 초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김신주 작가의 서양화 작품 20여 점을 감상할 수 있다.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을 졸업한 김신주 작가는 다수의 개인전 개최와 각종 미술대회 심사위원 등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 2016년부터는 죽전1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수채화 프로그램을 강의하고 있다.
최재만 주민자치위원장은 “훌륭한 작품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신 김신주 작가님께 감사드린다”며 “많은 주민들이 이번 전시회를 찾아 즐겁게 감상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담당부서
처인구 중앙동 맞춤형복지팀장 강민경 031-324-5891
기흥구 기흥동 맞춤형복지팀장 김미숙 031-324-6850
수지구 신봉동 맞춤형복지팀장 김연진 031-324-8651
수지구 죽전1동 행정민원팀장 김미희 031-324-8670
김승원 기자 kimsonet@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