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천시, 관내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서비스 실시

기사승인 2024.04.30  07:50:31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중앙신문]

ㅁ4월 29일부터 맞춤형 교통정보 알림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ㅁ부천시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고도화…시민들의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체감도·접근성 향상

   
 

부천시는 4월 29일부터 ‘맞춤형 교통정보 알림서비스’를 개시하고 ‘부천시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이하 센터 홈페이지)’를 고도화해 시민들에게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교통정보 알림서비스’는 이용자가 가입 시 선택한 관내 도로소통상황, 버스·지하철 도착예정시간 등의 교통정보를 원하는 요일과 시간대에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로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받을 수 있다.

도로소통상황은 이용자가 원하는 도로구간의 실시간 소통상황과 영상을 제공하고, 사고 및 공사 정보는 교통정보센터 상황실에서 관제 중 도로소통에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한 정보를 선별해 제공하며, 버스·지하철은 선택한 정류소·역에 정차하는 버스노선이나 지하철의 도착예정시간을 알려준다.

‘맞춤형 교통정보 알림서비스’는 ‘센터 홈페이지(www.bcits.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통해 반복적인 출퇴근, 등하교 통행 시 효과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 홈페이지(www.bcits.go.kr)’에서는 주요 교차로에 설치된 카메라에서 수집되는 실시간 영상을 20초 동안 제공하며, 도로소통상황·돌발 상황 등을 확인해 시민들의 실시간 교통정보 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고도화했다. 또한 센터 홈페이지에서 주차장, 버스, 지하철, 분석교통정보가 제공되는 홈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도록 연계해 교통정보 접근성 또한 향상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가 관내 이동이 잦은 시민들의 통행 및 대기시간을 줄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천=정준용 기자

 

 

정준용 기자 s8536935-@naver.com

<저작권자 © 경기중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