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평택시, 시민정원사 봉사단 ‘가드닝데이’로 봉사활동

기사승인 2024.04.15  18:51:27

공유
default_news_ad1

- 평택지역뉴스 3

[경기중앙신문]

   
▲평택시는 지난 12일,시민정원사 봉사단과 함께 ‘가드닝데이’를 진행했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2일 평택서부역 광장과 농업생태원에서 시민정원사 봉사단과 함께 ‘가드닝데이’를 진행했다.

2024년 시민정원사 봉사단 ‘가드닝데이’는 우리가 가꾸는 정원을 깨끗이 목욕시키는 마음으로 기존의 정원을 관리하고, 새 식물을 추가로 심는 날이다.

이번 4월의 시민정원사 봉사단 ‘가드닝데이’는 지난 겨울의 낙엽과 잡초로 지저분했던 정원을 정비하고, 묵은 사초의 잎을 잘라내어 새로운 신초가 올라오게 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더불어 홍가시나무와 너도부추, 마가렛, 매발톱 등 봄꽃 다년생 초화를 심어 정원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었다.

빠르게 더위가 찾아온 4월의 중순에 박사훈 봉사단원은 “여기 정원을 지나는 사람들이 힐링할 수 있게 아름다운 정원을 만들고자 땡볕에서 땀을 흘리며 잡초도 뽑고, 화초도 심었다”며 뿌듯함을 표했다.

한상록 평택시 푸른도시사업소장은 “시민정원사 봉사단이 정원을 조금씩 더 아름답게 만들고 있는 아름다운 봉사 마음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활동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시민정원사 봉사단의 ‘가드닝데이’는 기존에 배출된 시민정원사 봉사단 52명이 정기적인 ‘가드닝데이’를 운영해 4월부터 12월까지 매월 2개소의 정원을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맞이 행복나눔 이미용 서비스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안순복, 민간위원장 신희성)는 봄을 맞아 15일 청북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이미용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무궁화 치유나라 미용봉사단(회장 이정은)의 재능기부와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어르신 차량 이동 지원 및 이미용 보조를 통해 진행됐다.

이미용 서비스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활짝 웃으며 “봄을 맞아 머리를 단장하니 기분이 절로 좋아진다”며 “봉사해 주시는 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안순복 청북읍장은 “미용을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하게 봄 맞이를 하실 수 있게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봉사자분들께 깊이 감사하다”며, “지역 주민 모두가 더불어 살기 좋은 청북읍을 만들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서정동 새마을부녀회, 4월愛 사랑 듬뿍 밑반찬 배달

평택시 서정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최선희)는 지난 13일 4월愛 밑반찬 나누기 봉사를 추진했다. 이날 회원들은 힘을 모아 소고기 장조림, 얼갈이 열무김치, 고추멸치볶음, 봄나물 등 4종을 정성껏 만들었다.

4월愛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를 위해서 회원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인들을 위해 관내에서 식재료를 구입하고, 정성껏 만든 밑반찬은 서정동 관내 취약계층 30가정을 방문해 전달했다.

서정동 새마을부녀회는 매월 홀몸노인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반찬 4~5종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배달하는 사랑의 밑반찬 나눔 봉사를 이어 오고 있으며, 지난 설 명절에는 사랑의 만두 나누기 행사를 추진하는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선희 새마을부녀회장은 “새봄을 맞아 홀몸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밑반찬을 준비했다”며 “회원들과 함께 지역을 가꾸고 이웃을 살피면서 어려운 분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태용 서정동장은 “주말 아침 일찍부터 밑반찬을 만드느라 수고하신 새마을부녀회원의 훈훈한 봉사 덕에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이 전해지고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승원 기자 kimsonet@korea.com

<저작권자 © 경기중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