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평택시,저장강박 의심・위기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기사승인 2021.04.14  15:18:21

공유
default_news_ad1

- 평택지역뉴스 3

[경기중앙신문]

   
 

평택시 고덕면 자원봉사나눔센터(센터장 이영숙)와 고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보숙)는 물건의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끊임없이 저장하고 쌓아두는 저장강박이 의심되는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다량의 쓰레기가 방치된 저장강박가구의 주거공간 청소와  소규모 집수리를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저장강박 재발 방지를 위해 정신 상담 및 치료를 연계해 지속적으로 사례관리를 하는 사업이다.

배우자 사망 후 홀로 생활해 온 어르신은 고장 난 냉장고, 무너진 씽크대, 각종 잡동사니 등을 쌓아두고 지내다 건강악화와 생활공간 상실 등의 문제로 고덕면에 도움을 요청했다.

이날 작업은 정일구 평택시의회 의원, 고덕면 자원봉사나눔센터 회원, 고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공무원 등 20여명이 함께 해 생활쓰레기 2톤을 수거했다.

또한, 후속 지원으로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와 부락사회복지관의 집수리 서비스와 연계해 도배・장판 시공, 방역, 입주청소 서비스, 새 가전제품 지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윤민원 고덕면장은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저장강박 발생 초기부터 사례관리를 실시해 재발 방지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평택시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소외 어르신 코로나19 극복 프로그램 운영

평택시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4일 코로나19 거리두기로 대면 돌봄이 어려워진 소외계층 어르신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어르신 30가정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방문해 싱그러운 상추 3종 키트, 반려식물, 분무기, 영양제 등을 전달했다.

추가로 체온계로 건강 체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상추키트를 전달받은 어르신은 “집에만 있어서 답답했는데 상추 키우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강길모 민간위원장 “코로나19로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직접 상추 3종 키트를 키우고 재배하는 과정에서 긍정적인 정서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건강 체크를 하면서 안부확인 효과도 있을 것으로 보이며 취약계층 돌봄 안전망이 강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태근 송북동장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감소된 어르신의 정서안정에 도움이 되는 뜻깊은 봉사에 도움을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상추키우기 뿐만 아니라 앞으로 버섯키트, 반려식물키우기, 건강 체크로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코로나19를 건강하게 극복할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평택시 원평동 새마을부녀회, 엄마표 반찬 나눔

평택시 원평동 새마을부녀회는 14일 반찬을 정성껏 만들어 관내 어려운 이웃 25가구를 선정해 김치, 장조림 등을 전달했다.

당일 반찬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몸과 마음이 힘든 이 시기에 맛있는 반찬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힘이 난다”고 말했다.

새마을부녀회 나원순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쳐있는 어려운 이웃분들에게 엄마밥상같이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며 “힘든 시기를 모두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변상용 원평동장은 “원평동 새마을부녀회의 지속적인 밑반찬 나눔행사는 코로나도 막을 수 없는 의미있는 봉사라고 생각한다. 어려운 시기에도 항상 희망을 보여주는 원평동 새마을부녀회에 감사와 존경을 표하며 더 많은 소외계층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승원 기자 kimsonet@korea.com

<저작권자 © 경기중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