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평택시 안중도서관,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사업’ 운영기관 5년 연속 선정

기사승인 2019.04.17  15:57:16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중앙신문]

   
 

평택시립 안중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웹툰창작체험관 공모사업의 운영기관으로 5년 연속 선정됐다.

새로운 대중문화의 핵심 콘텐츠인 웹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되는 웹툰 프로그램은 2015년부터 현재까지 5년째 진행되는 안중도서관의 대표적인 특화 프로그램으로 기존에 구축된 웹툰 장비를 활용하여 ‘웹툰학교 시즌5’를 11월까지 운영한다.

안중 방정환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웹툰교실’을 시작으로 방학특강 ‘카카오 이모티콘 도전기’(중/고등), ‘도전 6컷 웹툰 만들기’(초등)와 하반기에는 ‘팝아트’(성인), ‘웹툰으로 그리는 나의 미래’(중/고등), ‘일상이 웹툰이 되다’(중/고등), ‘만화공작소’(초등)가 운영된다.

또한, 지역 군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디지털로 그리는 웹툰’과 서부지역 작은도서관과 협력하여 ‘찾아가는 웹툰교실’을 계획 중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중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ajlib)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8024-8346~47)로 문의하면 된다.

 

김승원 기자 kimsonet@korea.com

<저작권자 © 경기중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